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소식

새로운 컬러로 게이밍 키보드 마침표 찍는다, 제닉스 STORMX 타이탄

이번에는 새로운 컬러로 게이밍 키보드 마침표 찍는다, 제닉스 STORMX 타이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닉스 스톰X 타이탄 키보드는 맴브레인 키작동방식 임에도 불구하고 기계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가형 맴브레인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낮은 키압과 확연한 구분감을 지원하며 높은 하드웨어 스펙으로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어 부담없는 가격에 게이밍 키보드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제닉스에서는 타이탄 키보드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샴페인 골드와 코발트 블루 컬러 모델을 출시했다. 기존 컬러인 화이트와 그레이 제품과 달리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리뷰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샴페인 골드와 코발트 블루 모델의 다자인을 자세히 살펴보고 키감 및 기능 등을 알아보도록 하자.

 

bar1.jpg

 

top78.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op56.jpg

 

게이밍 전문 브랜드 제닉스는 단순히 게이밍 디바이스만을 판매하는 제조사와 달리 자체 게임단을 운영하는 등, 게임 시장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제닉스 게임단 팀제닉스는 리그오브 레전드를 비롯해 사이퍼스,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게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게임에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게임 시장의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bar2.jpg

 

top55.jpg

 

풀KIT 의 모습으로 기존과 같이 키보드와 퀵 매뉴얼이 제공되고 있다.

 

top32.jpg

 

top57.jpg

 

460 x 165 x 37mm 의 크기와 1.2Kg 의 무게로 휴대성이나 공간 활용성을 강조하는 일반 키보드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강한 타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게이밍 키보드의 특성을 감안해 개발된 모델로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게를 늘려 안정감을 높였다. 또한 풀사이즈 키보드 답게 책상에 넉넉한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

 

기기의 디자인은 누구나 게이밍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을만큼 무척 화려하다. 플라스틱 재질만을 사용한 보급형 모델들과 달리 1.5t 의 메탈합금 상판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사이버틱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7컬러의 LED 조명을 적용해 시각적인 만족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야간에도 불편없이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키캡의 경우 기존 제품들과 같이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으며 중후한 느낌의 코발트 블루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샴페인 골드 컬러를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top69.jpg

top58.jpg

 

양 측면 하단부에 설치된 각종 펑션키의 모습으로 윈도우 OS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키 및 각종 단축키 사용을 위한 Fn 키, Alt, Ctrl, Shift키등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48.jpg

top31.jpg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가 기계식이나 플런저 방식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제닉스 타이탄은 멤브레인 방식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러버돔이 완전히 노출되어 있는 저가형 키보드와 달리 플런저 방식과 흡사한 하우징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감이나 타격감, 반발력 등은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와 분명한 차이를 보인다.) 또한 1000만회의 키 작동수명을 지원해 게이밍키보드 다운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top44.jpg

top59.jpg

 

높은 내구성은 제닉스 타이탄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1.5t 메탈합금의 상판과 고강도 플라스틱 하판을 적용해 강한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키캡에 이중사출을 적용해 (한글 폰트는 레이저 각인) 시인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사용하더라도 폰트가 지워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한글 폰트의 구분감이 떨어졌던 구형 모델과 달리 화이트 컬러의 레이저 각인이 적용된 신형 키캡을 사용해 불편없이 한글 타이핑을 할 수 있다.

 

top43.jpg

 

top42.jpg

 

손가락이 부드럽게 키에 접촉해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키의 배열이 라운드 형태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의 위치가 다르지만 최대한 평면에서 누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탭스컬처2가 적용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모델이다. 이를 통해 장시간 게임을 즐기더라도 손목의 피로감이 일반 모델대비 현저히 적다.)

 

top79.jpg

 

게이밍 키보드 답게 7컬러 LED를 적용했다. 사용자 임의대로 컬러를 변경할 수 있으며 (단축키로 손쉽게 설정 가능) 컬러회전 (일명 숨쉬기 모드) 모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3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top80.jpg

 

컬러변경 뿐만 아니라 3단계 밝기 조절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서는 다소 구분감이 떨어져 보이지만 실제로는 확연하게 밝기를 구분할 수 있다.)

 

top70.jpg

top60.jpg

 

게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텐키를 지원하며 상단에는 NUM, CAPS키 및 윈도우키 상태확인을 위한 LED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62.jpg

top61.jpg

 

LED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FN 키를 이용한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한다. FN 과 ESC 조합을 통해 LED컬러를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PG UP/DN을 이용해 밝기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FN F9를 누르면 LED 회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에 방해를 주는 윈도우락 (FN WIN), 초기화 (FN DEL), 음소거 및 볼륨조정 (FN F10~F12) 등의 단축키도 지원한다.

 

top37.jpg

 

top63.jpg

 

제닉스 타이탄은 키캡이 상판위로 올라오는 비키 스타일을 적용해 내부로 먼지나 기타 이물질이 들어갔을 경우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하우징이 설치된 대부분의 키보드는 한번 이물질이 들어가면 키를 빼지 않는이상 제거가 쉽지 않다.) 사진과 같이 브러쉬나 에어건 등을 사용해 이물질을 밀어주면 측면으로 쏙 빠져나오게 된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장기간 키보드를 사용하더보면 오염이 될 수밖에 없는데 손쉽게 청소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가 사용하는 PC 방 등에서 특히 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

 

top38.jpg

 

top64.jpg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델답게 19키 안티 고스팅을 지원하며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에도 평균 6키 이상의 동시입력이 가능해 다중키 조합이 필수적인 각종 게임에서 불편없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뱅킹에서 키보드 보안 문제를 해결해 인증서 입력 등에서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다.

 

top36.jpg

 

top65.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사방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높이조절 받침대가 설치되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top2.jpg

top1.jpg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 모델답게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메탈합금 상판을 적용하고 비키 스타일을 적용해 물이나 커피 등을 쏟을 경우 자연스럽게 하단으로 흘러내리며 키캡과 러버돔 사이에 있는 지지대가 액체의 내부의 유입을 방지해 키보드가 완전히 물에 잠기지만 않는다면 사용에 문제가 없다.

 

top68.jpg

top22.jpg

 

묵직한 느낌을 주는1.2Kg의 무게로 일반적인 타이핑은 물론 고속 타이핑이나 게임 실행시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top66.jpg

 

USB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PC나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약 1.4M 의 케이블 길이로 멀리 떨어진 PC와도 불편없이 연결할 수 있다. 여기에 직조 케이블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은 물론 꼬임을 방지하며 금도금 단자 및 페라이트 코어 적용으로 노이즈 없는 깔끔한 신호전달이 가능하다.

 

bar4.jpg

 

top67.jpg

 

게이밍 키보드 다운 디자인과 스펙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기능 및 성능, 키감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sBar13.jpg

 

top4.jpg

top5.jpg

top3.jpg

 

풀사이즈 키보드 답게 타이핑을 진행하는데 있어 불편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키피치도 상당히 넓은 편으로 자연스레 손가락을 이동하며 부드럽게 파이핑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특징 부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스탭스컬처2 가 적용되어 손목 및 손가락의 피로감도 크지 않았다.

 

특히 1kg 이 넘는 묵직함으로 강하게 엔터 등을 타이핑 하더라도 전혀 흔들림이 없었으며 무광 재질의 키캡 코팅을 적용해 손가락 등에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일부 유광코팅 모델의 경우 땀 등으로 인해 불쾌감을 유발하곤 한다.)

 

top77.jpg

 

제닉스 스톰X 타이탄은 볼륨조정 단축키를 지원해 음악이나 동영상, 게임 실행시 빠르게 볼륨을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상단의 사진은 음악을 플레이 하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음소거와 볼륨조정이 완벽하게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74.jpg

top73.jpg

 

최신 OS인 윈도우 10 에서도 문제없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신 PC나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이다.) 또한 데스크탑 PC용으로 출시되었지만 M-DESK F1 과 같은 모니터/노트북 받침대를 이용한다면 노트북 등에서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1.jpg

 

top75.jpg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타이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오랜시간 기계식 키보드만 사용해 적응하는데 애를 먹을 것이란 예상과 달리 별다른 불편없이 고속의 타이핑이 가능했다. (집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기계식을 사용하고 있어 펜타그래프나 멤브레인 키를 사용하면 이질감 때문에 애를 먹곤 한다. 하지만 제닉스 타이탄은 그런 이질감이 현저히 적었다.)

 

저가형 멤브레인 키보드에서 흔히 느껴지는 높은 키압과 난해한 구분감으로 인한 불편없이 깔끔하게 눌러지는 것이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클릭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와 같은 타격감을 느낄 수는 없었지만 높지 않은 키압으로 자연스럽게 타이핑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반발력도 뛰어나 고속 타이핑에서의 불편함도 없었다. 물흐르듯 자연스런 타이핑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계식 대비 소음도 적은 편이며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와는 확연이 다른 쫀득쫀득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정숙을 요하는 사무실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대신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sBar12.jpg

 

top76.jpg

 

게임 테스트를 위해 데스크탑PC에 키보드를 설치한 모습으로 게임에 방해를 줄 수 있는 윈도우키의 잠금 기능을 지원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며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는 확연히 다른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들어왔다.

 

키감 테스트에서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높은 반발력을 지원해 게임에서의 고속 타이핑에 정확히 반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키압도 높지 않아 지속적인 타격에서도 손가락의 부담이 없었다. 또한 키의 동시입력에서도 전혀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아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19키 안티고스팅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FPS 뿐만 아니라 동시입력이 필수적인 MMORPG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bar5.jpg

 

 

bar6.jpg

 

top72.jpg

 

고가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에 가격 부담을 느낀다면 제닉스 스톰X 타이탄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게이밍 기어 전문브랜드 모델다운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제품으로 무늬만 게이밍 키보드인 일부 저가형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샴페인 골드와 코발트 블루 컬러를 새롭게 출시하며 유저들로 하여금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컬러 대비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샴페인 골드와 중후함이 돋보이는 코발트 블루는 유저들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게이밍 키보드 다운 사이버틱한 디자인에 7컬러 LED 백라이트 지원으로 시각적 만족감을 높인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메탈합금 상판 및 생활방수, 이중사출 키캡 등을 지원해 내구성 면에서도 차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안티 고스팅 등의 게이밍에 특화된 스펙과 부담스럽지 않은 쫀득쫀득한 키감 등, 게이밍 키보드로써 부족함이 없으며 장시간 타이핑을 해야하는 유저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에서 가장 만족스런 부분이 키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대로된 게이밍 키보드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업자 정보 표시
(주)아이티엔조이 | 장경석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132, 나진상가 19동 2층 나열 특 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59287 | TEL : 02-1599-1239 | Mail : help@itenjoy.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용산-0055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