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올인원 PC 및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등을 전문 개발/제조하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는 그동안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신기술(Zero Wattage 기술)이 탑재된 신규 파워서플라이 'ZERO POWER'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ZERO POWER 시리즈는 400W / 500W / 600W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Zero Wattage' 기술은 물론 파워서플라이 내부온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마이크로닉스만의 특별한 또 한가지 기술 '애프터쿨링(After Cooling)'도 자체 개발한 전용 컨트롤러를 통해 함께 탑재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제로 와트(Zero Wattage)' 기술이란?
일반적인 컴퓨터 사용 환경에서 모든 컴퓨터(PC)는 전원 OFF / 절전 상태에서도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한 대기 전력을 통해 소비(0.3w ~10w)되고 있지만 제로와트(Zero Wattage) 기술은 이런 불필요한 대기 전력까지 0w에 가까운 0.075w까지 낮춘 매우 친환경적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이란?
컴퓨터(PC) 전원을 차단하더라도 파워서플라이 자체 내부발열(잔열)이 남아있을 경우 파워서플라이 내부에 탑재된 온도센서로 모니터링하여 일정온도 이상일 경우 대기전력(1w미만)만으로 냉각팬을 작동시켜 파워서플라이에 남아있는 내부발열(잔열)을 제거해 제품 수명 연장을 크게 기대할 수 있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의 차별화된 대표 기술입니다.
그럼, '제로 와트(Zero Wattage)'와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이 원칩구성으로 탑재되어 있는 마이크로닉스의 최신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Zero Power(제로와트)' 시리즈를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상태 및 스펙 살펴보기'
포장 상태는 제품 운반 중 파손을 방지하기에
충분한 내외부 박스와 충격방지 에어캡으로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제품 구성]
Zero Wattage
제품 설명서 및 사용 가이드
고정나사 x5
케이블 타이 x4
전원 케이블 x1
'Zero Power 외형 및 크기'
'확장성 및 편의성을 고려한
넉넉한 연결 커넥터 구성'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제품으로
메인 24핀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지만,
넉넉한 케이블 길이와 커넥터 종류로 조립에 따른
편의성과 확장성을 부족함 없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대기전력 0W는 기본, 소음도 낮췄다!'
최적의 파워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온도에 따라 팬 rpm이 자동 적용되는 오토 팬 컨트롤 시스템의
저소음 설계된 120mm 냉각팬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보다 빠른 내부 발열 해소를 위한
히트싱크와 타공처리(벌집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 적용으로
컴퓨터 종류 후에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해소하여
부품 수명 연장 및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OVP(과전압 보호) / UVP(저전압 보호) /
OPP(과전력 보호) / SCP(단락or쇼트 보호) /OTP(과온도 보호)
다양한 보호 회로 설계가 적용되어 있으며 깔끔한 출력단 및 EMI 필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C to DC 컨버터 채용 및 12V 싱글레일 구성으로
안정적인 성능은 물론 최상의 호환성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낮은 발열과 고효율을 위한
820uF 고품질 콘덴서 및 트랜스포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로 파워(Zero Power)' 파워서플라이에 적용된
제로 와트(Zero Wattage)와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술은
(주)힌미마이크로닉스에서 자체 개발한
전용 컨트롤러에 원칩화되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로 파워(Zero Power)에 탑재된 '제로 와트(Zero Wattge)'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른 일반적인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컴퓨터(PC) 케이스의 전원 스위치 커넥터를
마더보드에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방식이 아니라
컴퓨터(PC) 케이스의 전원 스위치 커넥터를
제로 파워(Zero Power) 케이블 중 전원 스위치 커넥터에 연결 후
마더보드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파워서플라이 연결 방식 :
컴퓨터(PC) 케이스 전원 스위치 커넥터 => 메인보드 전원 단자
제로 파워(Zero Power) 연결 방식 :
컴퓨터(PC) 케이스 전원 스위치 커넥터 => 제로 파워(Zero Power) 전원 커넥터 => 메인보드 전원 단자
이렇게 연결한 후 컴퓨터(PC) 케이스 전원 버튼을
1초이내로 짧게 눌러 작동 : 대기전력 차단 모드
2초이상 길게 눌러 작동 : 일반 파워서플라이와 동일한 모드
2가지 모드로 제로 파워(Zero Power)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상품 정보
(글 작성 기준 / 아이티엔조이)
-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Zero Power) 400W : 38,500원(링크)
-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Zero Power) 500W : 45,900원(링크)
- 마이크로닉스 제로 파워(Zero Power) 600W : 53,500원(링크)
바쁜 일상 혹은 귀찮음 등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잘 지켜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용하고 있는 전자 제품들의 전원 코드를 잘 뽑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중에서도 회사든 집이든 업무/게임/문서/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PC)가 그 중심에 있을 거라 봅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비되는 대기전력은 개인으로 보자면 크지 않겠지만 가정 혹은 PC방과 같은 사업장 혹은 기업 등으로 점차 확대 생각해 본다면 무시할 수 없는 용량의 대기전력 소비가 발생하고 있을꺼라 봅니다.
따라서, 개개인의 대기전력 소비도 모이면 같은 이야기로 풀이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로 파워(Zero Power) 시리즈에 붙어 있는 '친환경 인증 마크(RoHS)'는 대기전력으로 단순히 매일/매월/매년 세어 나가는 전기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전력을 생산하는 마이크로닉스에서 말하고 있는 '친환경 파워'에서의 의미라고도 이야기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제품 자체만을 놓고 본다면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로 흔히 파워 시장에서 볼 수 있는 80Plus 인증 부분이 가격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생략된 것으로 보이며 오랜 파워서플라이 개발/제조하는 전문 회사로 제품 자체 성능이나 품질에 대한 논쟁의 의심은 잠시 잊어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적어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웠던 부분은 원칩 구조에 기존 애프터 쿨링과 이번 제로 와트 기술이 적용된 부분은 만족스러웠으나 제로 와트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선행되어야 될 전원 스위치 연결 방식이 조금은 아쉬웠던 거 같습니다.
출시 전 제로 파워(Zero Power) 시리즈 제품 간담회에 참석해 이런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질문을 통해 전달했으며 지금 현재 제로 와트 1세대 기술로 지속적인 개발과 사용자 의견 수렴으로 보다 개선된 2세대, 3세대....의 제로 와트 기술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이야기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획기적이면서 친환경적인 좋은 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가 되어 주길바라면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관련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US, 9월 에이수스클럽 스페셜 이벤트 (0) | 2016.09.09 |
---|---|
아이티엔조이 조립포장 동영상 검색 서비스 (0) | 2016.08.17 |
Inside Your Radeon RX 480 : HD 4850의 현손, 2008년의 재현을 노리다 (0) | 2016.07.19 |
한미마이크로닉스, 대기전력 0W을 구현한 '제로 파워(Zero Power)' (0) | 2016.07.19 |
ASUS STRIX X99 GAMING iBORA (0) | 2016.07.19 |